AB&C병원
아주조은 요양병원 즐겨찾기등록하기
 
 
HOME < 진료안내 < 아주조은 요양병원의 특징
 
환자분의 중증정도에 따라 섬세한 집중치료실 별도 운영.

와상환자, 욕창환자, 급성 뇌질환의 후유증 환자 등을 대상으로 환자 분의 중증 정도에 따라 섬세하고 적절한 치료와 돌봄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안정화 시키고 후유증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치료입니다.
환자의 적절한 치료를 위해 석션기, 산소투여, 모니터링 등의 기구를 구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비와 시설, 물리치료사 등의 인력으로 운동치료 및 재활치료를 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활치료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뇌줄중(뇌경색, 뇌출혈), 외상성 척수손상 등으로 인해서 몸이 편마비 또는 양측성 마비가 왔을 때 치료하는 재활치료가 있고 두 번째는 일반적인 정형외과에서 다루어지는 질환, 스포츠 등 여가활동을 하면서 문제가 생겨서 치료하는 재활치료가 있습니다.

중추신경계 재활치료란?
일반적으로 흔히 말하는 뇌졸중으로 인한 증세로 인해 팔, 다리가 마비증세가 오게 되어 자율적인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며 움직임의 제한을 주게 됩니다.
PNF나 Bobath 접근법을 이용하여 신체적 움직임을 다양하고 조절된 움직임을 통하여 적절한 근육의 긴장도를 유지 또는 정상적인 움직임을 재학습시켜 자세조절과 기능적인 움직임을 가르치며 환자의 기능적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잔존능력을 개발하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근골격계 재활치료란? (골절, 관절염 등 정형외과 수술 후 치료)
골절이나 관절염으로 인한 인공관절 수술 후 초기관리가 중요합니다. 골절 후 움직임 제한이나 수술로 인한 뼈나 근육, 인대 등 연부조직의 손상 등으로 인하여 통증 및 관절 움직임의 제한과 근력 약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 적절한 수동적, 능동적인 관절 운동 및 근력 강화 운동을 통하여 수술 후 빠른 회복 및 수술 부위 합병증 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급성, 만성질환 및 말기암 환자의 통증치료 위해 마취 통증의를 통해 환자분의 삶의 질적 향상을 증진코자 합니다.

치료대상
수술 후 통증, 급성/만성질환 통증 치료, 말기암 환자의 통증치료.

치료방법
* 약물치료 : 환자의 상태에 따른 적절한 약물투여
* 신경주사
* 근막통증주사

치료효과
통증 경감 및 기능 회복, 염증완화, 근육경련 완화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한의사의 진료 및 치료(침, 뜸, 부항, 한약)를 통해 어르신과 환자분의 통증조절, 기능향상, 면역 증강으로 재활복귀를 도와드립니다.

한의학 치료의 기본은 정기를 북돋아 주고 병의 증후를 제거하여 우리 몸이 평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함으로써 병리상태를 정상적인 생리상태로 전환시켜 건강하게 하는데 있습니다.
한의학은 우리나라 전통의학으로 오래전부터 우리민족의 전반적인 질환을 치료해왔고 그 효험이 알려져 있으며, 인체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에 대해 한의학적 관점을 기초로 진료합니다.
본 원에서는 양방과의 협진을 통해 정확한 진찰을 토대로 진료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근골격계질환, 통증질환, 마비질환, 등을 다루며 급성, 만성 통증 등을 완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침구치료법
인체에는 기혈순환 통로인 경락이 있으며, 침은 경락의 혈위에 시술하여 오장육부의 기능을 조절하고 기혈을 소통시킵니다. 침 치료를 통하여 인체경혈에 자극을 줌으로써 통증은 완화시키며, 흥분한 신경은 진정시키고, 마비 상태의 근육에는 자극을 주는 작용으로 생체 기능의 이상을 바로 잡아 통증완화, 질병치료 및 예방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부항요법
부항요법은 원활한 진진대사 및 모세혈관 자극과 확장에 의해 기혈순환 개선, 혈액순환 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근육을 자극하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급, 만성 통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정형외과 의사를 통해 정형외과, 일반외과, 신경외과적 수술 후 회복, 재활을 담당합니다.
 
 
 
[아주조은 요양병원]  대구광역시 서구 서대구로 194 (유진장 여관 건너편)
사업자번호 : 503-91-38148 입원문의 : 053) 211-9004 FAX : 053)561-2119
Copyright 2009 아주조은 요양병원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